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태원 각시탈 경찰 소환 예정 (아보카도 오일? 짐빔?)

by 정선경 2022. 11. 7.
반응형


이태원 각시탈 경찰 소환 예정

이태원 각시탈 아보카도 오일? 짐 빔?

_

이태원 참사 사고가 고의적인 계획이라는 논란이 커뮤니티(디시, 네이트판 등)에서 또는 SNS(인스타, 페북)에서 화제 입니다.

실제로 토끼머리띠 남성 여성, 각시탈을 쓴 남성이 이태원 당시 수상한 행동을 목격했다는 진술과 커뮤니티 추측글들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토끼머리띠 남성은 “이태원 참사 이전에 나는 이미 그곳에 벗어났다며 그것이 알고싶다 프로그램 인터뷰까지 하면서 해명을 마친 상황 입니다”

_

토끼머리띠 남자의 억울함 해명
참사 당시 현장에서 사람들을 밀었다는 의혹이 제기된 일명 '토끼 머리띠 남성'이 경찰 조사에서 혐의를 벗었습니다.

특수본은 7일 브리핑에서 A씨를 참고인 조사한 결과, 휴대 전화상 위치나 폐쇄회로(CC) TV 분석 결과 혐의점이 없어 사건을 종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태원 참사 당시 일각에서는 사고가 난 골목길에서 누군가 '밀어'라고 소리치며 고의로 사람들을 밀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 과정에서 주동자로 토끼 귀 모양의 머리띠를 착용한 A씨를 지목하는 글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확산했습니다.

결국 A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당일 자신의 이동 경로 등을 알리며 의혹을 전면 부인했습니다.

그는 지난 5일 '핼러윈의 비극, 외면당한 SOS'라는 제목으로 방영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인터뷰에서 "누구도 밀지 않았다"면서 마녀사냥 피해를 호소했습니다.

 

그는 "제 얼굴을 모자이크 안 하고 올리고, 모욕적인 말 쓴 사람들을 고소했다. 경찰서 가서 증거를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에 따르면 A씨가 폐쇄회로(CC)TV에 찍힌 장소나 시간대 모두 참사 장소와 시간대와는 무관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지난 1일 A씨를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했으며 그 결과, 그의 주장과 객관적 증거 자료가 일치한다고 보고 혐의가 없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_

 

이태원 각시탈
커뮤니티, SNS에서 이태원 각시탈이라 불리는 남자 2명이 검은색 병을 들고 다니는 사진이 목격하자 엄청난 화제 입니다.

사진출처: 또와 상품

사진과 같은 아보카도 오일 제품을 가지고 다녔다는 의혹인데 커뮤니티 누리꾼들 추측에 따르면 “축제에 오일을 왜 들고다녀?”, “이태원 참사 증언중에 미끄러웠다는 말이 있던데 설마...?” 라는 말이 오고가고 있습니다.

_

논란이 커지자 루리웹에서 이태원 각시탈 본인 입니다 라는 글이 올라와 당시 각시탈을 쓴 본인이 올린것으로 추측 되는 해명글이 올라왔습니다.

안녕하세요.
거두절미하고 앞쪽에 가는 각시탈+단소 본인입니다.

결혼 전에 와이프랑 친구들이랑 이태원을 자주 놀러가다가 코로나 사태 이후로 가지않아서 거리두기 해제되었으니 오랜만에 가보자해서 놀러갔습니다.

 

이태원 각시탈이라는 키워드로 왜곡된 정보가 너무 많이 퍼지는 것 같아서 처음에는 말도 안되는 얘기라 해명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으나, 점점 더 도가 지나치는 것 같아 늦기전에 사실을 전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악의적으로 계속해서 왜곡된 정보를
퍼트리시는 분들은 강경하게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1. 고의적 테러?
우선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지나간 길은 사고 지점과 다릅니다.

 

저는 해밀턴호텔 뒷길을 22시 반쯤 지나와서 아래 대로변에서 와이프를 만나 윗쪽 골목이 매우 위험하니 가지않는게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렇게 큰 사고가 있었는지 인지하지 못했고, 이 후 그쪽으로 가지 않아 한참 모르고 있었습니다.)

2. 단소로 미는 방향지시?
인파가 너무 많아 뒤에 따라오는 위험을 느끼고
빠져나가기위해  위해  위해 친구에게 이동할 방향을 알려준 것입니다.

한번 손을 올리자, 내릴수가 없을정도로 압박이 심해, 손을 올린채로 아래로 끌려 내려갔습니다. 현장에서 만약 저를 보신분이 계셨다면, 제가 큰소리로 밀면 다치니까 밀지말아주세요!" 하고 소리치는 것을 들으신 분도 있으실겁니다.

3. 기름이 든 병?
이게 진짜 말이 안되는 것 같아요, 절대 아니고요 T 술먹을 자리가 없을 것 같아서 집에서 먹다남은 짐빔 반병 챙겨왔고, 사진에 찍혀있는 마트에서 제로콜라 사다가 섞어 마셨습니다.

이것도 각시탈 둘이서 마켓 앞에서
콜라섞고 있는거 보신분 계실듯합니다.

4. 민주노총...????
정치적 목적이 있는 사람들과 그날 복장이 겹치는 걸 알았다면 안했을겁니다.

각시탈을 한 이유는 단지 코로나 전에 마지막 이태원 할로윈때 똑같은 각시탈 코스프레를 했는데, 가면치고는 비싸게 주고 산 가면이라 아까우니까 재사용하고자 한것입니다 이런 오해를 살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몇년전에 같은 코스프레한 사진 필요시 증빙가능합니다.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는 팩트는 생각나는 대로 다 적었습니다.

이번 사고는 저희 부부도 정말 참담하게 생각하고 진심으로 애도를 표하는 바입니다.

모두가 그런 마음으로 더욱 가해자나 책임자를 규명해내고 싶어하는 것이겠죠... 하지만 왜곡된 정보로 마녀사냥을 당하는 사람이 생겨선 안되기에 저 또한 자극적인 뉴스에 흔들리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사진출처: 또와 상품

또한 경찰은 참사 당일 각시탈을 쓴 두 명이 길에 아보카도 오일을 뿌려 사람들을 미끄러지게 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CCTV를 확인한 결과 아보카도 오일이 아니라 '짐 빔'(Jim Beam)이라는 술이었다"면서 "해당 장면이 촬영된 위치 역시 (참사) 현장이 아니었다"고 전했습니다.

경찰은 각시탈을 쓴 두 남성과 토끼 머리띠를 한 여성 등 당시 인파를 밀었다는 의혹이 제기된 불특정 다수의 신원을 파악해 사실관계 확인 차원에서 조만간 당사자들을 소환조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_

 

이태원 토끼머리띠 남성처럼 각시탈도 사실이 아닐 수 있으니 추측글이나 섣부른 글은 함부로 마녀사냥은 주의하시는게 좋을듯 사료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